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셀트리온헬스케어, 美 다수 보험사 처방집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등재

    "미국 Top5 중 한 곳 포함한 10여곳 사보험사 처방집 등재 성공하며 전체 인구의 30% 커버"

    기사입력시간 2023-08-23 18:14
    최종업데이트 2023-08-23 18:14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미국에서 다수의 주요 사보험사들과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성분명 : 베바시주맙) 계약 체결에 성공하면서 처방집(formulary) 등재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올해 4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베그젤마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며 공보험 처방집 등재를 성공적으로 이뤄낸 이후, 사보험 시장으로도 커버를 확대하기 위해 보험사들과 협상을 지속해왔다.

    그 결과 미국 상위 5개 보험사(가입자 수 기준) 중 한 곳을 포함한 10여곳의 사보험사 처방집에 베그젤마 등재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공보험을 포함해 미국 전체 인구의 약 30%를 커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여러 보험사들과 협상을 긍정적으로 진행 중이며, 내년 초까지 60% 이상 커버리지가 확대될 수 있도록 커머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현재 주요 채널들과 진행 중인 협상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지속하며 미국 바이오시밀러 산업 내 영향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미국 바이오시밀러 산업에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인력들을 중심으로 직판 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 이들이 지닌 폭넓은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험사, GPO(의약품구매대행사) 등 미국 의료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왔다"면서 "제품 판매를 통해 구축한 유통망과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이를 활용해 신약으로 허가 절차가 진행 중인 ‘짐펜트라’(성분명 : 인플릭시맙, 램시마SC 미국 제품명) 등 후속 제품 역시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