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19 진단 포트폴리오 강화

    "바이러스를 눈으로 즉시 확인하는 컬러매트릭(Colorimetric) 기술 적용"

    기사입력시간 2020-04-08 10:49
    최종업데이트 2020-04-08 10:49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7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POCT 분자진단기업 엠모니터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엠모니터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이소폴로(Isopollo® COVID-19)’의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게 된다. 

    GC녹십자엠에스는 제품 생산과 판매를 담당하며, 기술이전을 통해 자체 제품의 신규 허가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소폴로(Isopollo® COVID-19)는 가열과 냉각의 반복 없이 일정한 온도에서 유전자를 증폭시키는 ‘등온증폭기술(LAMP)’이 적용돼 시료 채취부터 결과 분석을 1시간 내로 단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컬러매트릭(Colorimetric)’ 기술을 활용해 바이러스 유무를 시약의 색상 변화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제품군은 2가지로 컬러매트릭 기술이 적용된 프리믹스(Premix) 키트와 기존 실시간 모니터링 장비를 이용하는 리얼타임(Real-time) 키트 등이다.

    안은억 GC녹십자엠에스 대표는 "현재 DNA 중합효소 기술을 활용한 초민감도 코로나19 진단시약을 개발 중에 있다"며 "이번 신속 진단 제품은 의료 인프라가 충분히 확보되지 못한 지역 및 국가에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코로나19를 비롯한 신종 바이러스 감염병 관련 통합적인 진단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GC녹십자가 개발중인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과 더불어 전 세계 코로나19 사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효성 엠모니터 대표는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분자진단기술 개발을 목표로 창립된 회사로서, 플랫폼 개발 및 제품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의 코로나19 진단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GC녹십자엠에스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현장 분자진단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3월 액체생체검사 암 진단 기업 진캐스트와 공동개발협약을 통해 DNA 중합효소 기술을 활용한 초민감도 코로나19 진단시약을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