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동화약품,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위한 '기업가정신 펀드' 조성

    건강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대한민국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

    기사입력시간 2019-01-03 15:17
    최종업데이트 2019-01-03 15:17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동화약품이 기업가정신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동화-크립톤 기업가정신 제1호 펀드(창업벤처전문 사모투자합자회사)'를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동화-크립톤 기업가정신 1호 펀드'는 동화약품이 50억원 규모로 출자했고 액셀러레이터 '크립톤(양경준 대표)'과 함께 운영한다.

    이 펀드는 기업 성공의 핵심 요소인 기업가정신을 기업가치로 연결시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이 기업가정신을 발휘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상호 발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조성됐다.

    바이오, 바이오 메디칼, 뷰티 커머스, AI(인공지능), 교육 등의 분야에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동화약품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주목할 예정이다.

    국내 최장수 액셀러레이터 '크립톤'은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및 경영자문, M&A, IPO(신규상장)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액셀러레이터 중 가장 많이 IPO를 성사시킨 곳으로 초기기업부터 중견기업까지 다수의 투자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동화약품은 '크립톤 글로벌 프론티어펀드'에도 10억원을 투자해 글로벌 진출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121년 전 제약보국 실현을 위해 창업한 대한민국 제 1호 제약회사로서 이번 펀드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이어나가고자 한다"며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는 유망 스타트업 업체들을 적극 발굴, 후원함으로써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