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식약처, 'K-제네릭'이 가야 할 길 주제로 생산·유통·사용 전반적 논의

    '약의 날' 기념 의약품 정책 심포지엄 온라인 개최

    기사입력시간 2020-11-17 09:35
    최종업데이트 2020-11-17 09:35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오는 18일 제34회 약의 날 기념행사의 식전 행사로 '2020년도 약의 날 기념 의약품 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약의 날은 국민의 생명·신체·건강상의 안전을 확보하고 필수적인 의약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약사법이 제정된 11월 18일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K-제네릭이 나아가야 할 길’이라는 주제로 제네릭의약품의 생산부터 유통·공급, 사용에 이르는 다양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빅데이터 분석으로 살펴본 국내 제네릭의약품 공급 및 사용 현황 ▲제네릭의약품의 국제경쟁력 강화 방안 ▲의약품 유통산업 및 발전방안 등입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유튜브 검색창에 식품의약품안전처를 입력한 후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댓글 달기를 통해 질의가 가능하다.

    식약처는 "이번 심포지엄이 국내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제네릭의약품의 나아가야 할 길을 업계와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