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세상은 13~15일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수면전시회 슬립테크2020(SLEEP TECH 2020)에 참여, 단단하게 허리를 받쳐주면서도 물에 젖지 않는 특수한 매트리스를 소개했다.
아이디세상의 눕땅 매트리스는 일본의 에어바인 코어사가 개발한 '에어러블 코어'의 국내 라이센스를 받아 제조한 제품이다.
에어러블코어의 주 원료는 아기들의 젖병이나 장난감으로 사용되고 있는 POE를 사용해 내부까지 오염된 부분을 물로 간단히 세척할 수 있다.
단단하게 허리를 받쳐추면서도 쉽게 접고 펼 수 있는 동시에 메모리폼보다 무게가 가벼워 휴대하기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세상 전시담당자는 "침대는 물론 바닥에서 토퍼로 사용하기 좋고, 캠핑을 즐기거나 여행, 출장 등으로 잠자리가 바뀌어 민감할 때 눕땅을 휴대하면 편안하게 잘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소재 특성상 통기성이 좋을 뿐 아니라 오염된 부분이 발생하면 물로 행궈 건조해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이라며 "이 같은 특징으로 온라인 판매는 물론 욕창 방지 등을 위해 의료기관이나 요양원, 요양병원 등의 유통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수면전시회에는 눕땅 매트리스 토퍼가 설치돼 있어 방문한 참관객들은 직접 누워보는 등 체험해볼 수 있으며, 소재 등에 대해 전시담당자와 심층 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