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임상전략·개발서비스 메디라마, 유한양행 투자 유치

    문한림 대표 "한국 바이오텍 신약개발 성공률 증진에 기여"

    기사입력시간 2022-04-04 11:23
    최종업데이트 2022-04-04 11:27

    메디라마는 유한양행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유한양행은 메디라마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다.

    메디라마는 바이오텍이(Biotech)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해 임상전략을 수립하고, 신속하게 POC(Proof Of Concept) 데이터를 작성하도록 지원하는 등 전문 컨설팅기업이다. 즉 바이오텍의 임상개발본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창업자이자 대표인 문한림 박사는 지난 2013년 임상전문 기업 옥스온크(OxOnc)에서 ROS1 비소세포폐암의 임상개발 책임자로 일하면서 25개월 만에 한국, 일본, 중국, 대만 4개국에서 임상2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문 대표는 "바이오텍이 개발한 우수한 신약 후보물질의 임상 성공을 돕고, 단기간에 최적의 임상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유한양행 투자를 기반으로 메디라마의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메디라마가 한국 바이오텍의 신약개발 성공률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신약개발 성공 여부는 정교하고 전략적인 임상 설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글로벌제약사 출신 임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메디라마와의 협력이 유한양행의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 역량을 한층 더 발전시켜 줄 수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디라마는 지아이이노베이션과 2개의 면역항암제 공동개발을 포함해 다수의 제약회사와 바이오텍의 임상개발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