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한국알콘, 미래 인재 양성 위한 2024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9주간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부서별 실무 경험 및 전문가들과 협업 기회 마련

    기사입력시간 2024-09-12 09:09
    최종업데이트 2024-09-12 09:09

    사진=한국알콘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안과 전문 기업 알콘은 한국에서 미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전사 차원의 2024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안과 의료기기 업계에 대한 실무 경험과 각 부서의 전문가들과 협업 기회를 제공한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안과 질환의 치료분야 및 글로벌 의료기기 산업에 관심도가 높은 국내외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대거 지원했다.
     
    한국알콘은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약 9주간 안과 의료기기 업계에 대한 실무를 경험하고 각 부서의 전문가들과 협업할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인턴십 참여자들은 ▲세일즈 ▲마케팅 ▲교육 ▲인사 ▲커뮤니케이션 등 총 5개의 직무에 따라 각 부서별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번 한국알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한 커뮤니케이션 부서 김홍빈 인턴은 “보도자료 초안을 작성하거나 자사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등 실무를 직접 수행하는 과정에서 대외 커뮤니케이션 시 산업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범위와 깊이가 다르다는 것을 배웠다”고 했다.
     
    한국알콘 인사 부서 이지영 본부장은 “한국알콘은 앞으로도 자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안과 질환 치료 분야에 꿈과 열정이 있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