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얀센·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서울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12일 서울 홍릉에 있는 서울바이오허브에서 ‘한국존슨앤드존슨과 함께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포럼(Global Innovation Forum with Johnson & Johnson Korea)’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존슨앤드존슨 임원들과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들이 혁신 전략과 모델을 공유하고, 국내 엑셀러레이터와 컨설팅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글로벌 혁신 생태계를 통한 스타트업 성공 전략을 논의한다.
오전에는 ‘존슨앤드존슨에서 바라본 오픈 이노베이션’이라는 주제로 혁신의 의미를 짚어본 뒤, 의료기기 스타트업이 성공하는 방법, 존슨앤드존슨의 혁신 모델, 한국에서 일어나는 혁신 등이 소개된다.
오후에는 미국 보스턴이 혁신 생태계의 허브가 된 이유, 글로벌 엔젤투자자 활용 방법, 초기기업의 기술 사업화 전략,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등을 주제로 한 발표들이 준비돼있다.
패널 토론 세션에는 서울바이오허브 우정훈 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발표자들과 함께 국내 바이오 보건의료 혁신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이끌 예정이다. 행사 후, 존슨앤드존슨을 비롯해 행사에 참석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도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소통의 시간이 진행된다.
송영주 한국존슨앤드존슨 대외협력 및 정책담당 부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담론들이 한국 바이오 보건의료 창업 생태계 발전에 활력과 자극이 되길 기대한다. 글로벌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형 오픈 이노베이션의 확고한 모델이 빠르게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