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2대 주주 유한양행, 휴이노 메모패치 국내 판권 계약 체결

    "이번 투자 통해 파트너십 더욱 공고…5월 중 수가 수혜로 시장확대 전망"

    기사입력시간 2022-04-19 10:14
    최종업데이트 2022-04-19 10:14

    사진 = 메모패치

    유한양행은 휴이노와 메모패치(MEMO Patch)의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모패치는 심전도 모니터링 AI 솔루션으로 최대 14일까지 측정한 심전도 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메모패치 판권 계약과 보급 확대에 따라 의료기관에서의 심전도 측정과 분석, 부정맥 등 심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이 보다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5월 중 메모패치 제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보험수가 정책 수혜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웨어러블 심전도 시장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한양행의 조욱제 사장은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사가 오랜 기간 준비한 만큼, 유한의 영업력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심전도 분석 시장을 리딩하는 성과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양행은 전략적 투자를 통해 휴이노의 2대 주주로서 투자사의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판매 계약을 통해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더욱 공고해졌다.

    특히 유한양행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의료기기 사업 다각화 뿐만 아니라 데이터 사이언스에 기반한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