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K-뷰티 기업들 KIMES 출격…최신 피부∙미용 기술 한번에 만날 기회

    [한국이앤엑스-메디게이트뉴스 공동 KIMES 2025 미리보기]⑤ 고주파∙초음파 기기부터 필러∙스킨부스터까지

    기사입력시간 2025-03-19 07:33
    최종업데이트 2025-03-21 07:08

    지난해 KIMES 전시회 모습. 사진 제공=KIMES
    한국이앤엑스-메디게이트뉴스 공동 KIMES 2025 미리보기 

    제40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키메스 2025(KIMES 2025)’가 오는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1, 3층 전관에서 열린다. ‘키메스 2025(KIMES 2025)’는 급변하는 글로벌 의료산업 트렌드를 선보이고, 국산 의료기기의 세계시장 진출을 돕는 국내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다.

    한국이앤엑스와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KOTRA,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한국여자의사회, 대한간호협회,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대한의공협회 등 관련 기관 및 단체가 후원한다.

    올해 ‘키메스 2025(KIMES 2025)’는 코엑스 전시장 A, B, C, D, E홀 전관과 그랜드볼룸, 더플라츠(The Platz), 로비에서 4만3500㎡로 개최된다. 국내·외 1450여 개 제조사가 참가해 융복합 의료기기, 병원 설비, 의료 정보 시스템, 헬스케어·재활기기, 의료 관련 용품 등 3만 7000여 점을 전시 소개할 예정이다. 메디게이트뉴스는 의사들과 헬스케어 오피니언 리더들이 관심있어 할 제품을 품목별로 살펴본다.  

    ①의료AI 기업들...AI 심전도 분석 기술부터 소화기암 진단 솔루션까지
    ②한국 진출하는 스위스 MPS, 신제품 공개 덴티스 등 수술 의료기기 기업
    ③디지털헬스케어, 웨어러블 홀터 심전계부터 AI 탑재 스마트링까지 
    ④AI·로봇·웨어러블 기술 접목한 '보행 재활'의 미래...병원부터 가정까지  
    ⑤K-뷰티 기업들 출격…최신 피부∙미용 기술 한번에 만날 기회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26조원에 달하는 전 세계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을 겨냥한 K-뷰티 기업들이 KIMES 2025에 대거 출격한다. 피부∙미용 분야에 종사하는 의료진들이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뷰티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피부 치료와 미용을 위한 첨단 의료기기와 홈케어 디바이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피부 미용과 관련된 최신 기술을 습득하려는 의료 전문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원메디코의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인 리프텐S.

    25년간 축적된 레이저 기술을 가진 원메디코(EH165)는 이번 KIMES 2025에서 피부 리프팅, 타이트닝, 바디 스컬프팅을 위한 울트라스킨S와 비수술적 피부 미용 치료기기 올모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인 리프텐S는 2세대 멀티레이어 다층 에너지 전달 기술을 적용해 피부 탄력, 모공, 잔주름, 보습, 피부 톤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국내 주요 백화점에 입점하며 품질을 인정받은 리프텐S는 두바이 쇼핑몰에도 곧 입점할 예정이다.
     
    피에스아이플러스의 피부 분석 기기.

    피에스아이플러스(A650)는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활용한 피부 진단기를 개발하는 연구 중심 기업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KIMES 2025에서는 피부 톤에 구애받지 않는 정밀한 분석 기술을 제공하는 ‘다크 스킨 분석 로직’, 14가지 피부 문제를 분석하는 Mark-Vu, 3D 이미징 분석 기능을 결합한 피부 분석기 3D Meta-Vu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파이의 피부 진단기 JANUS Pro.

    파이(B528)는 산업용 광전자공학과 영상처리 기술을 활용해 정밀한 피부 및 모발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KIMES 2025에서는 다중 광원 기술을 활용해 모공, 주름 등 11가지 피부 항목을 진단하는 JANUS Pro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캐논 EOS 카메라와 선라이크(Sunlike) LED를 활용해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며, 신뢰도 높은 피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관리 솔루션을 제안한다. 
     
    KBH케어의 PCL 부스터 BELLUXI.

    2019년 설립 이후 K-뷰티의 글로벌 진출을 이끌고 있는 KBH케어(BL145)도 KIMES 2025에 출격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태국 FDA 인증을 받은 PCL 부스터 ‘BELLUXI’를 중심으로, 보툴리눔 톡신과 다양한 의약품을 소개하며 글로벌 바이어 발굴과 수출 확대를 목표로 한다. ‘BELLUXI’는 100% 흡수되는 액상 필러로, 자연스러운 효과와 2~3년 지속력을 자랑한다.
     
    미즈코스메틱의 휴템셀 앰플.

    미즈코스메틱(EH118)은 2006년 창립 이후 TBM과 HUTEMCELL 브랜드를 중심으로 화장품과 메디컬 스킨케어 장비 분야를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첫 참가인 KIMES 2025에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 발굴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인체 지방 줄기세포를 주성분으로 한 휴템셀 제품군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메트로코리아의 지방분해제 D2S.

    의료기기 및 미용 장비 제조 특화 기업인 메트로코리아(EH134)는 이번 KIMES 2025에서 지방분해제 D2S와 연어 스킨부스터 PN-Pro를 선보인다. 지방분해제 D2S는 지방분해 효과를 극대화하면서도 통증과 부기를 최소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GPC, DC, Thioctic Acid, Carnitine, 브로멜라인 등의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지방분해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과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연어 스킨부스터 PN-Pro는 알래스카 자연산 연어에서 추출한 PDRN과 PN 성분에 식물성 특허 성분을 더해 피부 재생, 피부 톤 개선, 자연 치유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 제품이다.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제공하며, 글로벌 미용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BS PHARM KOREA의 EVETOX.

    BS PHARM KOREA(EH137) 대표 브랜드인 EVE 시리즈는 보톡스, 스킨 부스터, 리프팅 제품을 포함하여 피부 리프팅, 재생, 주름 완화, 미백 등 다양한 미용 목적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EVETOX는 기존 동결건조 방식 대신 진공건조 기술을 채택해 안정성과 효과를 높인 보툴리눔톡신A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EVEHILO는 고분자 및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사용하여 피부 탄력과 보습을 동시에 제공하며, 석신산과 펩타이드 성분을 통해 항산화 및 미백 효과까지 더했다.
     
    C-MED의 스킨부스터 제품.

    C-MED(A749)는 2016년 설립 이래 고품질의 전문 화장품 제조 및 유통을 통해 K-뷰티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해 온 메디컬 그룹이다. 이번 KIMES 2025에서는 피부 수분 증가, 미백,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제공하는 스킨 부스터 엑소좀과 미백, 기미, 잡티 케어에 특화된 멜라셀, 피부 재생 및 보습에 탁월한 골드셀 8% 등을 선보인다.
     
    케이엘글로벌의 MTS용 디바이스 DN64.

    케이엘글로벌(A436)은 2005년 설립된 메디컬 뷰티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의료장비, 리프팅 실, 필러,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 병원과 에스테틱 센터에 유통하고 있다.

    KIMES 2025에서는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MTS용 디바이스 DN64를 선보일 예정이다. DN64는 24K 금도금 처리된 64개의 미세 바늘을 통해 높은 흡수율과 알레르기 방지 효과를 제공한다.
     
    힐룩스의 힐퓨전프로.

    힐룩스(A732)는 피부 치유와 빛 기반 기술을 결합해 혁신적인 미용 의료 기술을 제공하는 연구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이다. 글로벌 60개 이상의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며, i-THREAD 리프팅 실과 맞춤형 미용 의료 기기, 엑소좀 기반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KIMES 2025에서는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재생을 돕는 워터젯 디바이스 '힐퓨전프로'와 엑소좀 기반 스킨 부스터 '아이쓰레드 엑소 블랙'을 선보일 계획이다.
     
    울트라브이의 PDO 콜라겐 재생 주사제 울트라콜.

    울트라브이(B519)는 KIMES 2025에서 세계 최초의 PDO 콜라겐 재생 주사제인 울트라콜을 선보인다. 울트라콜은 콜라겐 자극을 통해 자연스러운 리프팅과 볼륨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흡수성 PDO 실을 미세 구체 형태로 가공해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현재 24개국에 등록돼 있으며, 2025년까지 14개국 추가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PDO 실 제품은 현재 10개국에서 판매 허가를 받았으며, 2024년에는 78억 원의 수출을 달성했다. 
     
    알파메디칼의 Nujuve Combo.

    알파메디칼(A541)은 KIMES 2025에서 스킨부스터 aquPN과 Nujuve 브랜드를 선보인다. 특히 Nujuve Combo는 4세대 PLA 분말 필러와 PDRN 성분이 결합된 피부 재생 솔루션으로, 피부 탄력과 건강을 회복시켜준다. 이 제품은 동결 건조 및 멸균 기술을 통해 안정성과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미백과 피부 질감 개선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알파메디칼은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홍콩, 인도네시아 및 중동 지역을 주요 타깃 시장으로 설정했다. 앞으로 알파메디칼은 국내외 주요 전시회 참가와 함께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층 발굴과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케이원메드글로벌의 CoreSclupt F.

     
    케이원메드글로벌(A314)은 KIMES 2025에서 코어스컬트(CoreSculpt) F와 EM패치(EMpatch)를 선보인다. 코어스컬트 F는 강력한 펄스형 자기장을 이용해 얼굴 리프팅, 근육 강화, 상처 치유 등의 효과를 제공하는 장비로, 맞춤형 시술을 위한 마스크타입 핸드피스가 특징이다.

    EM패치는 중저주파 및 고주파를 활용한 비침습적 얼굴 리프팅 장비로, 5종의 전용 프로브를 통해 얼굴 전체를 케어할 수 있다. 시술 없이 패치를 부착한 상태로 20분만 유지하면 되는 간편한 방식이 특징이며, 크로스오버 모드(Crossover Mode)를 통해 한 개의 전극에서 두 가지 에너지를 동시에 전달해 피부와 근육에 최적화된 에너지를 제공한다.
     
    뷰테크글로벌의 끌라로.

    뷰테크글로벌(EH144)은 KIMES 2025에서 신제품 끌라로를 비롯한 다양한 메디컬 에스테틱 장비를 선보인다.

    끌라로는 고주파를 활용해 다중 주파수 공명 유도를 통해 세포에 에너지를 전달하는 솔루션으로, 통증완화, 비만, 탈모, 리프팅 등 다양한 시술에 효과적이다. 이외에 탈모 완화 및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저준위 레이저 치료기 바이오라이트, 클렌징과 영양 투입, 진정까지 가능한 올인원 장비 나노매직 등도 함께 선보인다.
     
    위로의 엠브이핏.

    위로(BL104)는 KIMES 2025에서 신제품 이브 타이탄과 아폴로 콰트로를 최초 공개한다. 이브 타이탄은 RF와 EMS 기술을 활용해 근육 자극과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아폴로 콰트로는 기존 아폴로 듀엣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다양한 시술 옵션을 제공하는 추가 핸드피스가 특징이다.

    지난해 출시한 엠브이핏도 홍보한다. 엠브이핏은 RF, EMS, 석션 등 4가지 기능을 통합한 최신 멀티플랫폼 바디 장비로, 핸즈프리 시술이 가능해 편리성을 극대화했다.미국 FDA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의 미나벨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헬스케어 전문기업 현대바이오랜드(BL200)는 히알루론산(HA) 소재를 적용한 필러 '미나벨라(MinaBella)'를 선보인다. 미나벨라는 현대바이오랜드가 국내에서 직접 배양·정제·농축한 히알루론산 소재를 적용했으며, 히알루론산 성분의 분자량을 3단계로 조절해 깊은 주름부터 작은 주름까지 용법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미나벨라와 함께 출시 예정인 자사 히알루론산 필러 신제품 미보떼도 소개할 계획이다.
     
    클래시스.

    클래시스(A210)는 KIMES2025에서는 이루다와의 합병으로 확보한 EBD 전 제품 라인업과 함께 슈링크 유니버스, 볼뉴머, 차세대 레이저기기 리팟, 침습/비침습 RF 장비 시크릿 맥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제공하며, MP와 Normal 모드의 초음파 기술을 통해 시술 속도와 효과를 극대화한 장비다. 볼뉴머는 6.78MHz 모노폴라 RF 의료기기로, 특허받은 히든엣지 디자인을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도 높은 에너지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셀바이오메디칼의 톡스틱.

    와이셀바이오메디칼(BL176)은 KIMES 2025에서PRP 키트, 홈케어 MTS 미용기기 톡스틱, 히알루론 필러를 홍보하며 신규 바이어 발굴과 동남아·남미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PRP 키트는 정형외과, 피부과, 치과, 성형외과, 안과 등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며, 자가 혈액을 사용해 면역 반응 및 감염 위험이 거의 없다.

    톡스틱은 0.18mm의 초미세 바늘과 특허받은 V자 홈 구조를 통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뛰어난 피부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최근 출시된 히알루론산(HA) 필러는 긴 가교 과정을 거쳐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생산하며, 피부 탄력을 높이는 효과를 극대화했다.
     
    쉬엔비의 SUNNY.

    쉬엔비(A420)는 고주파 및 플라즈마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피부미용 및 비만 관리 장비를 개발하는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KIMES 2025에서 SUNNY, DIACORE 등 최신 제품들을 선보인다.

    주력 제품인 SUNNY는 두 가지 핸드피스를 통해 다양한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장비로, SUNNY 핸드피스와 PULSAR 핸드피스로 구성돼 있다. SUNNY 핸드피스는 모노폴라 고주파를 6개의 펄스로 전달해 피부 재생을 유도하며, PULSAR 핸드피스는 1MHz 및 2MHz의 에너지를 10개의 펄스로 분할해 다양한 피부층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이시스메디칼의 덴서티.

    제이시스메디칼(G233)은 KIMES 2025에서 고주파 및 초음파 기반의 주요 의료미용 장비 7종(LinearZ, Density, POTENZA, ULTRAcelQ+, LIPOcel, Tribeam, CellecV)을 선보인다.

    주력 제품 중 하나인 덴서티는 고밀도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속 깊은 곳까지 강력하게 조사하는 리프팅 장비다. 강력한 피부 탄력 및 리프팅 효과를 제공하며,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리니어지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술을 기반으로 한 리프팅 의료기기로 눈썹 리프팅과 허벅지 피부 탄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랩인큐브의 플라큐브 핑크볼.

    랩인큐브(EL104)는 KIMES 2025에서 스킨부스터 신제품 플라큐브 핑크볼을 선보이며 글로벌 의료미용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플라큐브 핑크볼은 PLLA와 PN을 주성분으로 하며, INCUBE 신소재를 활용해 항산화 성분의 변성을 최소화하고 PLLA의 콜라겐 합성 활동을 촉진하는 제품이다. 현재 러시아, 캐나다 등 해외 시장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유럽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수도그룹의 피코라이트 블랙.

    수도그룹(A201)은 대표 제품인 피코라이트 블랙을 비롯해 알렉스큐, 나노라이트, 이노스캔 등 다양한 레이저 의료기기를 출품할 예정이다.

    피코라이트 블랙은 Pulse duration이 1조분의 1초로 구현된 첨단 레이저 의료기기로, 기존 나노세컨드 레이저보다 약 1000배 빠른 속도로 멜라닌을 타깃하여 더 균일한 입자로 쪼개어 제거하는 특징을 가진다. 이를 통해 색소질환 치료는 물론, 모공·피부결 개선, 흉터 치료, 문신 제거, 토닝, 피부 재생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엘케이메딕스의 락슈미라.

    엘케이메딕스(EH164)는 KIMES 2025에서 미백, 재생, 안티에이징, 특수 관리까지 가능한 토탈 스킨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주요 제품으로는 MTS 관리 및 피부 레이저 전후 관리가 가능한 락슈미라(스템셜 솔루션), 미백 특수 관리에 효과적인 엘케이알오피(앰플, 토너), 기초 스킨케어 및 미백 재생 관리용 홈케어 라인 플로스디오사모레(마스크, 미스트, 앰플)가 있다.

    엘케이메딕스는 미국, 대만, 인도 등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아직 진출하지 못한 국가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스킨케어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치피앤씨의 스킨부스터.

    에이치피앤씨(EH132)는 KIMES 2025에서 스킨부스터를 선보인다. 자체 R&D 기술력이 집약된 TCPT 및 TDT 기술을 적용한 업티브 필러와 스킨부스터는 고품질 원료와 최신 기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병원과 클리닉을 중심으로 공급되고 있다.

    특히, 중국과 동남아 시장을 비롯해 글로벌 의료진과의 협력을 통해 APAAC에서 800여 명의 글로벌 의료진을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확보했다.
     
    메딕콘의 ULTIGHT.

    메딕콘(A711)은 KIMES 2025에서 초음파 및 고주파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피부미용 의료기기와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인다.

    주요 제품으로는 집속초음파 기술을 적용한 ULTIGHT,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DWAVE, 고밀도 듀얼 초음파를 사용한 다목적 피부관리 기기 ULKIN, 3/10MHz 마이크로 마사지 기능을 갖춘 TWAVE, 로레알 그룹 OEM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한 초소형 여드름 치료기 CLEAN등이 있다.
     
    SR바이오텍의 글루타젠 스킨 부스터.

    SR바이오텍(EH156)은 KIMES 2025에서 알텀 펩타이드 기반의 스킨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핵심 제품으로는 미세 침습 스킨부스터인 펩타셀과 글루타젠 부스터 M을 소개한다.

    펩타셀은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유효 성분을 깊숙이 전달하는 시스템으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글루타젠 부스터 M은 펩타셀 시술 시 알텀 펩타이드의 효과를 극대화하며, 피부 깊숙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돼 더 뛰어난 효과를 제공한다.
     
    블루코어컴퍼니의 피코어맥스.

    블루코어컴퍼니(A412)는 KIMES 2025에서 자사의 최신 미용 의료기기 제품들을 선보인다. 주요 제품으로는 피코세컨드 레이저 피코어맥스,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미라지맥스, 삼파장 다이오드 레이저 트리니티를 중점적으로 홍보한다.

    피코어맥스는 블루코어컴퍼니의 독자적인 RECURVE 핸드피스를 적용한 차세대 피코세컨드 레이저다. 450ps의 짧은 펄스 지속 시간과 최대 1200mJ의 에너지 출력, 2.67GW의 피크 파워를 제공해 더욱 정밀한 시술이 가능하며, 색소 및 피부 재생 치료에 최적화돼 있다.

    한 성형외과 전문의는 “피부∙미용 분야에 참여하는 의사들도 늘면서 관련 시장이 많이 커졌다. 지금까지는 관련 기기의 경우 해외 제품들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상황”이라며 “KIMES에서 거기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을 소개해 많은 사람들이 K-뷰티 기기를 찾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