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뉴스 서민지 기자] 단순히 경추 등을 받쳐 자세를 교정하는 것은 물론, 수면 유도와 모니터링, 유지까지 하는 스마트베개 ‘슬립스퀘어’가 수면전시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엠씨스퀘어는 11월 13~15일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수면전시회 ‘슬립테크 2020(SLEEP TECH 2020)’에 참가해 엠씨스퀘어의 뇌파 동조화 기술과 자이로스코프 센서, 디지소닉 3D 자연소리가 내장된 베개와 안마의자, 사무용 의자, 근력운동기 등을 소개한다.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슬립스퀘어는 수면을 유도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은 물론 유지까지 시켜주는 스마트 베개로, 경추를 받쳐주는 C커브 타입의 디자인으로 설계돼 있다. 또한 열감 감지와 복구력이 뛰어난 쿠션, 통기성 등의 내장돼 있다.
이는 사용자가 누우면 계곡, 파도, 비 등 자연의 소리가 나와 수면을 유도시키고, 이후 잠들면 자동으로 꺼진다. 자는 동안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뒤척임 등을 감지하며, 램수면 상태시 깊은 잠을 유도하는 소리가 30분간 자동으로 흘러나온다.
엠씨스퀘어 측은 “국가임상과 국제연구기관 임사 등을 거쳤으며, 특허도 받은 제품”이라며 “단순히 편안한 자세를 유도하는 베개는 시중에 많지만, 엠씨스퀘어를 내장해 휴식과 숙면까지 돕는다는 점에서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내년 5월 출시 예정인 EMS 근력 및 브레인 케어 제품도 소개한다. 이는 가칭 머슬앤브레인스퀘어(MB스퀘어)로, 짧은 시간 동안 깊은 낮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낮잠을 유도하고 목에 휴식을 제공하는 목베개도 전시돼 있으며, 바른자세와 휴식, 집중력을 제공하는 사무용·학생용 의자, 신생아에 태내음을 제공해 스트레스 등을 완화해주는 아가소리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하반기 출시돼 500대가 판매된 힐링캡슐 안마의자도 참관객들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전시됐다. 이는 내년 상반기 업그레이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엠씨스퀘어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해시태그 이벤트를 연다. 엠씨스퀘어를 팔로우하고 이벤트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후, 슬립테크 2020 엠씨스퀘어 부스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해시태그(#슬립테크2020 #엠씨스퀘어 #슬립스퀘어 #수면 #꿀잠 #딥슬립)와 함께 사즌을 올리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중 최고의 인증샷을 찍은 5명에게는 추가 선물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