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제약바이오협회, 코로나 19 백신·치료제 개발 적극 지원

    25억대 성금·의료제품 후원에 이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총력 대응키로 결정

    기사입력시간 2020-03-05 22:36
    최종업데이트 2020-03-05 22:36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4일 협회 회관에서 이관순 신임 이사장 주재로 긴급 이사장단 회의를 개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기 위해 총력 대응키로 결의했다.

    이에 따라 협회는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25억원 상당의 의약품과 보건용 마스크, 손소독제 등 물품과 성금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인력과 환자들에게 방역용품은 물론 체온계와 비타민제, 해열진통제, 면역강화제 등을 전달했다.

    또한 대구시와 경북의 경증 확진자들이 입소해있는 생활치료센터에 면역강화제와 비타민제 등을 집중 지원하기로 했으며,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도 구호용품과 영양제 등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백신과 치료제 개발, 안정적 의약품 공급 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에 이어 GC녹십자도 질병관리본부가 수행하는 사업을 응모해 코로나19 관련 백신과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바이오벤처들도 항바이러스제와 면역치료제 등의 개발에 돌입하고 있는 점을 감안, 신속한 임상과 출시가 이어질 수 있도록 기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기술·투자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협회는 코로나19 감염 대책 마련을 위해 백신 개발 기술의 수출이나 기타 협력사항을 논의할 수 있도록 회원사를 대상으로 긴급 수요 발굴조사를 실시했다.

    협회 측은 "확진자들의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항바이러스제를 비롯, 증상완화용 치료제들이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주요 제약기업들이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