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은 이명 환자들이 수면장애로 심각한 고통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캠페인을 통해 청력 건강이 수면 건강에도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우는데 주력하고 있다.
엠아이제이는 청력과 이명을 관리하는 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수면과의 연관성을 발견하고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는 회사다. 이에 난청, 이명 진단 기능과 맞춤형 소리케어를 통해 이명을 완화하는 골전도 블루투스 헤드셋 및 골전도 청각보조기를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폰 앱(에테레오)을 통해 청력 관리와 집중, 수면 유도 효과 등을 담은 사운드 콘텐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미국이명협회에 따르면 이명 증상에 따른 삶의 영향에 대한 조사에서 짜증(34%) 다음으로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수면 장애(18%)였다.
엠아이제이 허진숙 대표는 “청력과 난청, 이명, 그리고 수면은 유기적으로 움직인다”라며 “이명 환자들의 삶의 질과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수면건강에 관심을 갖고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이명 환자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평소 청각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수면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자 했다"라며 "수면은 우리 삶의 질에서 매우 중요하다. 단순히 한 아이템이나 솔루션으로 되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종합 솔루션을 통해 수면의 질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